안녕하세요. 빵수니! 입니다.
요즘같이 쌀쌀한 주말 아침엔 따뜻하고 고소한 '감자수프'가 생각이 나죠.
유튜브로 레시피 찾아보니 감자 삶고 껍질 까고 양파 볶고 같이 갈아서 생크림, 버터, 우유 넣고... 요린이는 어려워서 웁니다. 또르르..
그럴 때 초간단!
'이케아 냉동 매쉬포테이토' 하나 만으로도 훌륭한 '감자수프' 레시피를 소개합니닷!
이케아(IKEA) 푸드 냉동식품 추천
냉동 매쉬포테이토를 활용한
'감자수프'
이케아 갈 때마다 쟁여오는 냉동식품 중 하나인 ALLEMANSRÄTTEN 알레만스레텐 '냉동 매쉬포테이토'입니다.
가격은 한 봉지 당 5,900원으로 용량은 총 600g입니다.
이케아 레스토랑에서 미트볼에 곁들여먹던 게 맛있어서 집에서 스테이크 먹을 때 가니시로 사용하려고 항상 쟁여놓는 식품인데요,
생각해 보니 이름 그대로 매쉬포테이토, 감자를 그대로 으깨놓은 거라 이걸로 수프가 가능하겠다 싶더라고요!
감자가 82.35% 들어있고, 저지방우유, 버터오일, 소금, 후추가 들어있습니다.
개봉해서 내용물을 보면 이렇게 펠렛 형태의 원기둥 모양 감자들이 가득 들어있습니다.
감자와 우유(또는 물)를 1:1로 넣고 약불에서 5분 정도 끓여주기만 하면 '감자수프' 끝!입니다.
이케아 냉동 매쉬포테이토에는 우유와 버터오일이 들어있어 물로만 끓여도 되지만
더 고소하게 먹고 싶어 우유로 만들어봅니다.
이 와중에 많이 먹고 싶어서 15개와 우유 150ml 부어주었어요.ㅋㅋㅋ
약불에서 가열하면 2분 이내로 감자 펠렛이 풀어지기 시작하는데요, 보글보글 2-3분 정도 더 끓이면 끝입니다.
너어무~ 쉬워서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어 쑥쓰럽네요;; ㅎㅎㅎ
간을 보니 소금이 들어가 있어 살짝 간이 되어있지만 심심하신 분들은 소금을 추가하시면 됩니다.
완성된 '감자수프'에 파슬리랑 후추를 조금 톡톡! 뿌린 후
베이글도 하나 데우고, 커피도 내리면 근사한 주말 아침 브런치 뚝딱!입니다.
주말 아침, 남편 없으면 혼자 대충 먹기 일쑤인데
이렇게 혼자서도 든든한 브런치에 괜스레 뿌듯해지는 건 기분 탓인가요? ㅋㅋㅋ
'감자수프'에 갓 구워진 베이글을 찍어먹으니 카페 마마스 '감자수프' 저리 가라입니다.
치즈가 똑 떨어져서 못 넣었는데, 슈레드 치즈까지 올려먹으면 카페 마마스보다 더 맛있습니다.
쌀쌀해진 요즘, 아침대용으로 좋고, 아이들 간식으로도 아주 굿! 인
이케아 '냉동 매쉬포테이토'로 만드는 초간단 '감자수프' 레시피!
이케아 갈 일 있으시면 냉동식품 필수템으로 추천합니다.
이상 '내돈내먹' 이었습니닷! :D
감사합니다.